아이를 위해 레고를 사고,
기분 좋게 조립하는 아이를 바라보다가
누락된 부품이 있는 걸 발견했을 때
짜증 제대로 났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네. 전 있어요 ㅠㅠ
분명 새 제품인데,
설명서대로 잘 따라하고 있던 중에
그 작은 브릭 하나가 없어가지고설랑
완성을 못했던 아픈 기억 말이죠~
레고측의 과실로 부품이 누락되었거나
내 아이의 과실로 부품을 분실했을 경우
레고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습니까?
지금부터 A/S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일단 검색창에 '레고'를 입력하여
레고코리아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별도 회원가입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알록달록 예쁘게도
꾸며놓은 사이트 구경은 뒷전,
일단 스크롤을 최대로 내려
좌측 하단에 있는
'고객서비스' > '부품누락' 을
선택합니다.
새로 장만한 세트에서
누락된 부품이 있다면 '누락 브릭'을,
구매 후 가지고 놀다가
분실 혹은 파손을 했을 경우엔
'파손 및 분실 브릭'을 선택하세요.
전혀 이해가 되지 않지만
만족스러운 답변을 위해
보호자의 나이와
지역 정보가 필요하다고 하니
입력 후 다음~
구매한 세트번호를 입력합니다.
전 지난번에 아들을 위해
70313 을 구매했어요
세트번호는 레고 상자에 적혀 있는데,
혹시 상자와 조립설명서를 버려서
번호를 모른다면
'세트번호를 모르는 경우' 버튼을 눌러
문제를 해결하세요.
세트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해당 세트에 관련된
부속품 리스트가 나옵니다.
그 중 없는 브릭을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간혹 이렇게
노란색 버튼이 있기도 합니다.
눌러보면,
재고가 없다고 하지요.
일단 신청서 제출시에 같이 선택해두면
입고 여부 확인 후
메일 또는 전화로 연락을 줍니다.
원하는 부품을 선택하고 나면
우측 장바구니에서
내가 선택하기 버튼을 누른
브릭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다 골랐으면 주문하기 를 클릭.
주문하기라고 해서 돈을 내야 하나?
하고 겁을 먹을 수 있는데
특별한 상황이 아니고서는
배송비까지 무료로 해서
누락된 부품을 보내주니
부담 가질 필요 없습니다.
다만, 부품신청은
'세트당 신청 가능한 부품수'에 제한이 있고,
한달에 다섯개 세트까지만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니 피겨, 피겨 액세서리 등은 신청 불가)
또한 경우에 따라 구매 영수증,
제품 및 부품 사진, 구매증빙번호 등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처음 신청했던 누락건은
온라인상으로 신청 후
열흘쯤 지나 우편으로 바로 받았었는데요
두 번째 신청건은 온라인으로 신청했지만,
담당자에게서 전화가 왔었습니다.
구매처가 어디인지, 어떤 부품이 누락되었는지
다소 깐깐하게 물어보더군요.
어쨌든 모든 과정이 끝나고 나면
내가 필요한 브릭을 집으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주소지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주문서를 제출하고
주문최종확인 후
신청한 것이 집으로 도착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다만, 레고코리아가 아닌
레고 본사에서 일반우편으로 오기 때문에
일주일 이상 걸린다는 거.
이상 레고 부품 누락 및 분실시
공식홈페이지에서 A/S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